속보
뉴스 > 핫 뉴스

가을여행주간 ˝경북에서 만나는 특별한 가을˝

경북관광공사 다양한 할인행사와 다채로운 이벤트로 관광객 맞이
은윤수 기자 / newseun@hanmail.net입력 : 2018년 10월 17일
↑↑ ▲보문관광단지 대명콘도 옆 산책로.(사진제공=경상북도관광공사)
ⓒ 동해안시대

오는 20일부터 11월4일까지 이어지는 '2018년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경북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와 경북도(지사 이철우)는 한국관광공사 대경지사(지사장 박상철)와 협력해 보다 많은 관광객이 행복하고 즐거운 경북 여행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혜택과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다시 봐도 아름다운 경북여행
가을여행주간이 시작되는 오는 20일 경북의 달밤 다시보기 '보문호반 달빛걷기' 행사가 가을여행주간 오프닝 특별공연과 LED 풍선 날리기, 릴레이 소설쓰기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개최된다. 이 행사는 한국체육진흥회 홈페이지(www.walking.or.kr/전화 02-2274-7077)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포토카드 등 다양한 기념품들이 제공된다.

경북의 TV속 낭만 다시보기 '낭만피크닉 in 경북' 프로그램에 참여한 TV 드라마, 예능프로그램에 나온 경북의 유명 관광지에서의 가을 피크닉을 만끽할 수 있다. 행사 부스에서 돗자리, 음료 등 피크닉 세트를 대여하며 버스킹 공연도 함께 펼쳐져 낭만적인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오는 20일 경북 고령을 시작으로 자세한 일정은 가을여행주간 홈페이지(travelweek.visitkorea.or.kr) 또는 경북나드리 홈페이지(tour.gb.go.kr)에서 확인 후 신청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경북의 TV속 체험 다시보기 '그 장면 속 경북 스토리 체험투어'는 영화 리틀포레스트는 군위군 미성리와 의성군 사곡면 산수유마을에서, 드라마 미스터션샤인은 안동시 도산면(고산정)과 길안면(만휴정)일대 등 큰 인기를 끌었던 유명 프로그램 촬영지에서 주인공이 했던 요리, 한복체험들을 똑같이 해볼 수 있고 주변 관광지 탐방 및 지역문화 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풍성한 구성으로 관광객에게 색다른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발한다. 온라인 참여로 진행되는 '#경북왔다간DAY 인증샷 이벤트'는 경북관광공사에서 지정한 인증샷 경북의 필수 관광지(한국관광의 별, 한국관광100선, 영화 등 주요 촬영지 22개소) 중 1곳을 포함해 경북의 관광지?맛집 등 3곳 이상 방문 인증샷을 경북나드리 SNS계정에 올리면 선착순 500명에게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 ▲'2018년 가을여행주간' 포스터.(사진제공=경상북도관광공사)
ⓒ 동해안시대

■경북에서 누리는 가을 힐링DAY
<특별하게 즐기는 힐링DAY>로 준비한 '소울스테이 만원의 힐링 체험'은 경북 12개소 소울스테이 프로그램 운영 성당에서 관광객이 심신의 힐링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타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해 수서역, 부산역, 광주역을 왕복하는 전세버스를 지원하며 1인 1만원의 저렴한 금액으로 참여가능하다. 참가자는 소울스테이 홈페이지(soulstay.or.kr)를 통해 사전신청을 받아 추첨으로 선발한다.

'경북 힐링?에코투어'는 도내 관광취약계층의 여행 기회제공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으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모자원과 공동으로 추진된다. 경북의 대표적인 산림관광자원 코스를 여행하며 가을 단풍을 구경하고 이다. 이 밖에 '고령 대가야 520년, 왕의 길 트레킹'행사와 '영주 부석사에 음악이 내리는 밤' 행사도 준비돼 있다.

또한 공사가 운영 중인 영어·중국어·일본어 전문 SNS 기자단이 직접 영천 서바이벌 및 보현산 짚와이어 체험 등 경북의 액티비티 관광자원을 집중 탐방해 보다 역동적이고 체험중심의 관광지를 해외 현지 SNS에 소개하는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온라인마케팅도 적극 펼쳐나갈 예정이다.

■경북의 가을 바다로 떠나는 특별한 여행
경북의 아름다운 동해안을 따라 떠나는 '칙칙폭폭 동해선 기차여행'은 지난 1월 개통한 동해선 철도 포항~영덕 구간을 따라 경북 동해안 지역의 특색을 살린 6개의 코스로 마련돼 관광객이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여행사 웹사이트 신청링크 또는 유선예약이 가능하며 상품별 신청방법과 일정은 가을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1월3일 동해안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호미반도에서 개최되는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 축제는 동해안의 색다른 절경 감상과 더불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1만원을 제공해 참가자들이 죽도시장에서 포항의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행사로 진행된다.
↑↑ ▲지난해 오프닝 모습.(사진제공=경상북도관광공사)
ⓒ 동해안시대

■가을여행주간 할인 혜택
경주보문관광단지와 안동문화관광단지를 방문하면 놀이시설, 숙박시설, 체험시설에서 최대 50% 할인 등 다양한 가을여행주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경북 23개 시·군마다 관광지 무료개방, 숙박·놀이시설, 음식점 등의 대폭 할인 등 관광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는 경북나드리(www.gbtour.net) 또는 경북도 및 시·군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재춘 경북관광공사 사장대행은 "푸른 바다와 울긋불긋한 산 그리고 누렇게 익어가는 들판이 어우러지는 비경이 가득한 경북으로 오셔서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만끽하시고 풍성한 행사와 할인혜택도 누리고 가시길 바란다"며 "가을여행주간을 통해 경북관광을 널리 알리고 지속적으로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은윤수 기자 / newseun@hanmail.net입력 : 2018년 10월 17일
- Copyrights ⓒ동해안시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민족혼의 요람, `세계한글작가대회` 하이코서 개막
`천연기념물 진도개·삽살개·동경이` 국견대회 경주서 개최
경북도의회, `제305회 제2차 정례회` 45일간 열어
경주박물관, `고3 수험생` 대상 힐링 프로그램 운영
경주시, `2018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10개사` 선정
신라문화유산연구원, `황룡사 광장과 도시 Ⅰ` 발굴 보고서 발간
한수원, 파키스탄 수력개발 사업 독점적 권한 확보
경주시,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 주민공청회 열어
경주시,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점검
경주서 7일부터 `2018 월드그린에너지포럼` 열려
포토
경북도의회(의장 장경식)가 6일부터 오는 12월20일까지 45일간 일정으로 제305회 제2..
상호: 동해안시대 / 주소: (38111)경북 경주시 초당길 141번길 28 2F 동해안시대 / 발행인·편집인 : 은윤수
mail: newseun@hanmail.net / Tel: 054)742-0016 / Fax : 054)742-0017 / 청탁방지담당관 : 박노봉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489 / 등록일 : 2017년 04월 17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동철
Copyright ⓒ 동해안시대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231
오늘 방문자 수 : 1,488
총 방문자 수 : 5,639,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