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뉴스 > 관광/여행

경주시, ‘황금정원 나들이’ 대박 예감

동부사적지서 오는 10월6일까지 열려
지난 27∼28일 2만여명의 관광객 방문
북두칠성을 모티브로 한 꽃별정원 등

은윤수 기자 / newseun@hanmail.net입력 : 2019년 10월 01일
ⓒ 동해안시대

경주시가 지난 27일 동부사적지 내 특설무대에서 ‘황금정원 나들이’ 개막식을 가졌다.

‘꽃별 품은 황금정원 나들이’라는 주제로 지난 27일부터 오는 10월6일까지 10일간 첨성대 옆 동부사적지 일원에서 가을꽃 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경주시에서 SNS활동 선도농업인과 내빈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원 문화 확산을 염원하는 퍼포먼스와 25일에서 26일 양일간 진행된 시민정원 만들기 콘테스트의 시상식도 진행됐다. 이어 인디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팝페라 성악과 통기타 공연도 열렸으며 이 공연은 행사기간 동안 매일 2시간씩 진행된다.

주낙영 시장은 공식행사 후 행사장을 둘러보면서 관계자를 격려하고 시민, 관광객들과 인사를 나누며 “가을에 황금정원 나들이로 경주에서 힐링하고 특별한 추억도 만드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7일과 28일 양일간 2만 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한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황금정원 나들이’는 단순 꽃 전시가 아닌 꽃과 도시원예를 연계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을 제공코자 경북 최초, 경주시 최초로 추진하는 행사이다.

경주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첨성대가 있는 신라의 별과 꽃을 주제로 크게 3개 구역으로 나눠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준비했다.

메인타이틀과 포토존이 있는 주 출입구를 지나면 신라의 별을 소재로 북두칠성 7개의 별을 모티브로 한 꽃별 정원을 주제정원으로 시작해 북두칠성의 별을 상징하는 별 게이트를 중심으로 부속정원이 조성돼 있다.

ⓒ 동해안시대

우선 화랑을 상징하는 깃을 꽃 조형물 위에 설치해 축제의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으로 연출된 꽃미남 정원과 신라천년의 찬란했던 문화를 상징하는 금관조형물과 꽃 장식으로 화려하고 웅장한 느낌을 살린 천년의 문화정원이 자리 잡고 있다.

다음은 신라를 지키는 문무대왕의 기개를 황룡으로 형상화한 조형물로 과거 막강했던 신라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문무대왕의 황룡정원이 있다.

또한 천년의 고을정원은 가장 정감 있는 정원으로 과거 서라벌의 풍족했던 고을을 초가집과 장독대로 이뤄진 전통정원으로 연출해 볼거리를 한층 더했다.

선덕여왕의 마차정원은 한반도 최초로 여왕이 있던 신라의 의미를 되살려 여성 관람객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됐으며 신라의 별정원은 북두칠성 형태의 동선 중 여섯 번째 별을 강조해 소원을 빌 수 있는 공간정원으로 연출해 친구, 연인,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천년의 꽃 정원, 천년의 약속정원, 별의 노래정원, 밤하늘의 그림정원 등 다양한 정원을 가을꽃으로 연출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잠시나마 몸과 마음이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주 출입구 오른쪽으로는 아름다운 도시 경관과 어울리는 텃밭 가꾸기를 생활화하자는 메시지의 다양한 텃밭정원이 자리 잡고 있다.

특히이번 행사에는 경주시의 성공적인 행사를 기원하며 해오름 동맹도시인 인근 포항시도 참여해 포항정원을 조성했다.

ⓒ 동해안시대

한편 시민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학습으로 3D프린팅과 공기정화식물 심기가 있으며 SNS사진 이벤트, 스템프랠리, 꽃 편지쓰기 등 다양한 이벤트행사도 준비돼 참여 시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또 귀농인협의회에서는 ‘막막한 귀농! 선배에게 질문하세요’라는 코너를 운영하며 청년농업인들이 농업현장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드론을 전시하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주낙영 시장은 “행사장 곳곳에 아름다운 꽃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만들어 경주에서의 특별한 기억을 남길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아름다운 계절 가을에 특별한 기억으로 남길 수 있는 추억의 여행을 경주 황금나들이와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은윤수 기자 / newseun@hanmail.net입력 : 2019년 10월 01일
- Copyrights ⓒ동해안시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 `평양과학기술대와 협력`
새로운 랜드마크 `경주화랑마을 개원 1주년`
경주시, `산불방지 비상체제` 돌입
원자력환경공단, JAEA와 해체폐기물 노하우 공유
오중기 민주당 포항북위원장, 검찰 철저한 수사 촉구
한수원,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 대통령 표창 수상
2019찾아가는 청소년 인문학 강좌5
경주시, `제22회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경주시, 어촌 소득 증대 위해 `전복 치패 방류`
˝가상 드론택시를 타고 경북으로 떠나요˝
포토
오중기 더불어민주당 포항북구 위원장(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6일 논평을 통해 포항..
상호: 동해안시대 / 주소: (38111)경북 경주시 초당길 141번길 28 2F 동해안시대 / 발행인·편집인 : 은윤수
mail: newseun@hanmail.net / Tel: 054)742-0016 / Fax : 054)742-0017 / 청탁방지담당관 : 박노봉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489 / 등록일 : 2017년 04월 17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동철
Copyright ⓒ 동해안시대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285
오늘 방문자 수 : 3,589
총 방문자 수 : 7,166,713